연예인 핵빠른 포켓몬 레전드 ZA 간단 소개 및 후기! [24]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기먹는스님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5-10-16 08:26본문
* 본 리뷰글은 주관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리뷰글은 포켓몬 레전드 ZA의 초반게임 요소를 다루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베틀 시스템, 스토리X)
스위치2 독모드로 플레이했음을 밝힙니다.
벌써 후기야???
라고 생각할 수 있다...
충분히 이해한다.

(취업 준비하느라 게임 오래 못 해... 엔딩 못 봐 올해 안에;;;)
하지만 현생 이슈 때문에
앞으로는 대략적인 게임 소개와 후기만 쓸 수밖에 없어서
이렇게라도 안 하면 진짜 글을 쓸 수 조차 없어서
그냥 빠른 후기이자 대략적인 게임 정보 공유로 봐주면
넘나 감사하겠다...ㅠ
진짜 약간 두서없이 중요 정보만 쏙쏙 전달해 보겠다.
1. 좋아진 캐릭터 디자인과 모션들
그리고 스포일러 요소를 최대한 줄이고 싶어서
간략하게 말하자면
주변 NPC들의 캐릭터 디자인이 좋고
배틀이나 말할 때의 모션이 매우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2. 새내기 대학생, 도시풍 감성의 배경


스칼렛, 바이올렛이 약간 고등학교? 좀 10대 학생 분위기의 배경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전반적으로 20대 초반 막 새내기 대학생 느낌이 나고
도시풍 분위기가 깔려있다.
개인적으로 작성자는 ZA분위기가 더 취향이라고 느껴졌다.
3. 부드러운 프레임과 거의 없는 로딩
(문을 열고 나오기, 엘리베이터 탑승 등)
로딩이 거의 없다 싶을 정도로 빠르며
렉은 느껴지지 않았고
프레임도 매우 부드럽다.
비록 스위치2여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최적화가 매우 잘 된 느낌이다.
4. 꽤나 나쁘지 않은 배틀 시스템
사실 작성자는 많이 걱정했었는데
의외로 꽤 괜찮았다.
일단 전투 템포가 굉장히 빠르며
아예 완전 실시간 전투 액션 방식은 아니고
기술을 입력하면 쿨타임이 돌고
다시 끝난 기술 쓰고 약간 이런 느낌이라서
적절히 턴제+실시간 느낌이다.
근데 이게 생각을 좀 빠르게 해야 하고
스토리에서 잘 안 쓰는 기술이었던 (예: 꼬리흔들기)
디버프류 스킬의 사용이 매우 중요해졌다.
그래서 어떤 스킬을 어떤 순서로 써서
쿨을 어떻게 돌릴 것인가의 전략이 추가된 느낌이다.
이것도 나름 잘 활용했다고 생각한다.
트레이너 몰래 은신했다가
포켓몬으로 선빵을 때려서 기습할 수 있다! ㅋㅋㅋㅋ
(정정당당한 승부 따위...)
타입별 상성표나 포켓몬을 잘 모르는 포린이들에겐
이 전투가 조금 어렵겠구나 싶긴 했다.
(물론 외전이라곤 하지만...)
기술을 쓸 때 옆에 효과가 별로다, 뛰어났다 가르쳐 주긴 하지만
워낙 템포가 빨라서 한번에 보기가 힘든 느낌이다.
5. 튜토라서 그런가...? 선형적인 진행
게임이 새로운 시스템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튜토리얼이 세세하다. (시스템에 한해서)
다만 진행은 오픈월드 형식치곤
아직까진 매우 선형적이었고
약간 게임이 이건 이렇게 해~ 라고 답을 어느정도 정한 느낌이다.
(이것은 중후반에 나아질 것이라고 예상은 되는 부분이다.)
트레이너들과의 배틀을 통하여
랭크를 올리는 것인데
시작은 Z 최고 등급은 A이다.
Z에서 A까지 ㅈㄴ게 많은 단계가
거기까지 갈 수 있나...? 싶은 걱정은 있다.
6. 많은 부분이 개선된 편의성
편의성이 많이 보완됐다.
전반적으로 레벨업이 빨라졌으며
경험치를 얻는 행위도 많아졌다.
기존에 갔던 곳은 다시 텔포로 딸깍하면 갈 수 있게 됐으며
진화 또한 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낙뎀 데미지가 없고
그대로 그냥 안전하게 내려온다.
결론: 평범할 줄 알았는데 꽤 맛있다?!
장점
- 부드러운 프레임, 거의 없는 로딩
- 새내기 대학생, 도시풍 분위기의 배경과 감성
-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전투 시스템
- 개선된 편의성
호불호 요소
- 선형적인 구조의 메인 미션
- 빠른 템포의 전투
앞으로 기대되는 점
- 메인 스토리
- 새로운 메가 진화 포켓몬들
- 앞으로의 전투
- 엔딩 이후 컨텐츠
앞으로 걱정되는 점
- 떡밥만 남기고 끝날 것 같은 스토리
- 복잡하거나 어려워질수도 있겠다 싶은 전투
- Z등급에서 A등급으로 가는 과정
그래서 사? 말아?
- 포켓몬 입문용 게임은 아닌 느낌
- 포켓몬 팬이고 아르세우스를 몹시 즐겨했다면 강추
- 평범한 포켓몬 팬이면 할 게임 없다면 추천 할 게임이 많다면 천천히 사도 될 듯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